본문 바로가기
영화리뷰

예스데이(YES DAY!) 패밀리 영화, 넷플릭스 추천 소개

by 킴블 2022. 12. 29.
반응형

1)예스데이 소개

엄마 아빠는 안된다고만 말하는 사람. 그래도 오늘만은 달라지겠어.

24시간동안 아이들 마음대로. 부모는 무조건 예스.

짜릿한 모험을 하며 즐거운 하루를 보내는 거야

 

 

미겔 아르테타(감독)

제니퍼 가너 / 에드가르 라미레스 / 제나 오르테가 / 줄리언 러너 / 애벌리 카가닐라 / 트레이시톰스

 

 

미국의 코미디영화이며 전체관람가로 86분 러닝타임의 영화이다. 출시일은 2021년 3월 12일이다.

오늘은 예스데이라는 영화를 소개하겠습니다.

예스데이는 넷플릭스에 소개되는 영화로 가족영화입니다. 

어느새 '안돼'라는 말이 만연한 3자녀를 둔 가정에 어느날 '예스'만을 외치게 되었을때 일어나는 일을 그려낸 영화입니다.

예스데이는 현재 시즌2를 기획중이라는 이야기도 있으며, 가족영화라 더빙으로도 시청가능합니다.

2)예스데이 실제 존재하는가?

그렇습니다. 하지만 일반적인 문화는 아니며,

Amy Krouse Rosenthal과 Tom Lichtenheld의 책을 바탕으로 한 영화는 실제로 영화의 주인공이기도 한 제니퍼가너가 세 자녀와 함께 한 실제 예스 데이에서 영감을 받았습니다.

동화 내용은 1년에 단 한번 뿐인 예스데이에 소년이 하고싶은 모든걸 하면서 엄마, 아빠와 재밌는 시간을 보낸다는 단순한 내용입니다.

제니퍼 가너는 이 영화에서 프로듀서를 맡기도 하였는데 실제로 그녀는 매년마다 'yes day'를 진행중이라고 합니다.

시사회에서 그녀는 아이들이 자신의 모습과 비슷하다며 매우 웃으며 이 영화를 시청했다고 합니다.

 

3)아이스크림 먹방

내용중 첫번째 소원으로 아이스크림 먹방을 합니다. '것버스터'라는 초대형 아이스크림을 시간내에 모두 먹어야 하는 도전입니다.

이 아이스크림은 한국인 운영 아이스크림가게로 설정되어있으며, 한국의 대형음식 먹기 첼린지에서 영향을 받은것으로 예상됩니다.

도전리스트에도 한국어로 쓰여져 있어 영화를 보는 중 흥미로웠던 부분입니다.

남자주인공인 에드가르 라미레스는 대본을 보았을때 아이스크림 먹방을 보며 어렸을때부터 꿈꿔왔던 일이라며 굉장히 좋아했다고 합니다.

 

4)리뷰

영화는 지루할틈 없이 86분의 시간동안 쉼없이 유쾌하게 흘러갑니다. 

휴일에 넷플릭스에서 무엇을 보실지 고민중이시라면 예스데이를 추천합니다.

 

결혼전 'yes'를 외치며 당당하게 살던 여성이었지만 이제는 아이들을 양육하며 점점 'no'가 늘어나는 엄마,

회사에서는 모든것을 통제하고 단호하지만 집에서는 모든것을 허용하며 굳맨이 되고싶은 아빠,

그리고 이제 사춘기가 찾아온 세상에 점점 독립되어지고 싶어하는 첫째딸과 

호기심 많은 과학소년 둘째아들, 순수하고 발랄한 막내딸.

육아를 해보고 살짝이라도 들어본 이들에게 공감가는 현실 백퍼센트 반영된 캐릭터와 상황들로 유쾌합니다. 

아아들을 위해 해야할것들과 제약들이 가득했던 부모에게 독재자란 이미지가 아이들에게 있었단걸 알고 충격을 받고 있던 와중 우연히 알게된 예스데이로 인해 

아이들에게는 책임을, 부모에겐 무조건 yes를 외치며 짊어져야 하던 책임들로 인해 자신도 모르게 굳어지던것을 벗어던지고

자유에서 오는 해방감을 겪게 됩니다. 그 과정가운데서 서로의 마음과 가정의 회복이 생기는 따듯한 내용의 영화입니다.

 

양육뿐 아니라 인생의 다방면에서 어떠한 제약들로 책임들로 이전과는 다른 삶을 살고있는 시대를 살아가는 사람들에게 교훈을 줄수 있는 영화입니다.

넷플릭스는 목록에서 15분정도 혹은 이상의 시간이 소요되는데  오랜만에 재밌는 영화를 만난것 같아 좋았습니다.

요즘은 어두운 내용도 많고 자극적인 내용이 많아 인상이 찌푸려지기도 하는데 이러한 따듯하고 웰메이드인 영화를 볼때 기분좋아지는것이 있습니다.

아직 육아를 경험하지 않았지만 육아를 훗날 담당하게 된다면 나도 저러한 에스데이를 두면 어떠할까 ? 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물론 바로 'no'를 수도 없이 말하게 될 저를 떠올리게 되었지만 도전해보고 싶은 이벤트입니다.

저처럼 밝은 내용의 영화를 좋아하신다면 꼭 이 영화를 도전해보시길 적극 추천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