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리뷰

슬럼버랜드(2022),가족 영화 넷플릭스 추천

by 킴블 2023. 1. 6.
반응형

1)슬럼버랜드

슬럼버랜드라는 꿈의 세계로 가는 비밀지도를 발견한 소녀.
별난 무법자의 도움을 받아 온갖 꿈을 넘나들고 악몽을 피해 달아난다.
돌아가신 아빠를 다시 만날수 있을 거란 희망을 품고서.

 

프랜시스 로런스(감독)

제이슨 모모아, 말로 바클리, 크리스 오다우드, 카일 챈들러, 웨루체 오피아, 인디아 드 보포트, 험벌리 곤살레스

117분(1시간 57분) / 가족,코미디,모험 / 전체관람가 / 2022년 11월 18일 공개

2)슬럼버랜드 소개

슬럼버랜드는 1905년 제작된 윈저 맥케이의 '리틀 네모 인 슬럼버랜드' 라는 신문에 연재된 만화를 리메이크한 영화 입니다.

원작은 1905년부터 1926년까지 신문에 연재된 만화입니다.

원작에 비해 각색이 많이 들어가 설정만 같고 완전히 다른 영화같은 느낌을 줍니다.

원작줄거리는 영화와 동일하게 주인공 어린이가 꿈에서 침대를 타고 잠의 나라 (슬럼버랜드)에서 겪는 모험을 그려냈습니다.

이후 1990년도에는 리틀네모라는 이름으로 애니메이션으로 만들어졌습니다. 미국과 일본 합작 애니메이션입니다.

원작과 다른점은 내용도 그렇지만 남자아이에서 여자아이로 변경되었습니다.

 

국내 평점은 9.24, 로튼 토마토 평론가 점수와 관객점수는 각각 37%,88%로 로튼 토마토 평론가와 관객 점수의 차이가 꽤나 크다.

해외 평론가들의 평은 아주 참담한 수준이다.

3)줄거리

등대지기 아빠와 단 둘이 살던 소녀 니모는 밤마다 아빠의 모험 이야기를 들으며 행복한 나날들을 보내고 있다.

그러던 어느날, 자다가 끔찍한 악몽을 꾸게 된 니모는 깜짝 놀라 깨어났고, 아버지의 비극적인 사고 소식을 듣는다.

한순간에 아빠를 잃은 니모는 삼촌 필립을 따라 시끌 벅적한 도시속에서 살게 됩니다.

니모는 꿈에서 요란한 무법자 플립을 만나게 되고, 꿈 속 플립이 요구하던 지도를 현실에서 찾게 되며 꿈과 현실의 묘한 연결고리를 발견하게 된다.

 

어느덧 니모는 낯선 현실보다 황홀한 꿈 속이 더욱 좋아지게 되고,

급기야는 학교와 삼촌 필립을 속이고 아지트를 만들어 꿈 속 여행에만 집중하고자 한다.

빛나는 진주를 찾으면 아빠를 다시 민날수 있을거라 믿은 니모는 애착인형 피그, 무법자 플립과 함께 황홀한 여정을 떠나게 된다.

4)후기

화려한 포스터에 이끌려 보게된 슬럼버 랜드. cg는 포스터가 주는 기대감 만큼이나 아주 화려했다.

하지만 스토리라인은 왠지 모르게 화려하지 못했다 라는 생각이 든다.

좋은 주제와, 배우들 그리고 미술장치들이 아주 좋은 재료라면, 1등급 재료로 가정식을 만들어놓은 기분이 들었다.

물론 좋은 재료로 가정식을 만들면 무척이나 맛있겠지만 좋은 재료로 주는 기대감이 있다. 

그 기대감을 못채워준 영화다.

 

요즘 쉬는 시기를 보내고 있기에 영화를 연달아 본탓일까 피로함이 있었던 상태로 보아서 그런건가 싶어

다시 재시청해보았지만 역시나 아쉬움이 있었다.

좋은 cg가 주는 엉뚱한 스토리 라인, 뻔한 가족영화로 가지 않았으면 좋았으리라 싶었다.

 

하지만 좋은 재료가 주는 감동이 있다. 이 영화도 그렇다. 

아이들과 보기에 좋고 주제도 훌륭하다. 요즘 자극적인 영화가 판을 치는데 이 영화는 기분 좋음을 선물해준다.

 

기대하지 않고 영화를 본다면 주말 잉여시간에 좋은 킬링타임의 영화가 될것이다. 

반응형

댓글